9월 내 미국 금리인상의 영향은 어느정도인가

9월 내 미국 금리인상의 영향은 어느정도인가 




전기세 누진세 이슈가 싸늘해진 날씨로 인해서 조용해졌습니다. 하지만 9월 내 미국 금리인상이 기정사실화 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이들이 미국 금리인상으로 인해 국내 미칠 영향과 대응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금리인상은 9월내 이루어질것으로 확정을 짓고 있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9월20일 ~21일에 열리는 FOMC회의해서 7:3의 의견으로 미국의 금리인상이 확정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금리인상으로 환율과 금값에 대해서 변동이 확연하게 나뉘어질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현재 미국의 일자리 시장이 몇달째 완전 고용 수준에 근접할 정도로 꾸준히 탄탄한 만큼, 금리를 올릴 이유가 늘었다는 지적도 늘고있습니다. 옐런 의장의 발언은 금리 인상이 이르면 9월, 또 12월에도 한번 더 인상이 가능할 수 있다는 표현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미국 금리인상이 진행되면 국내에서도 타격을 받을 수 있따는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가계부채비용 등 지금보다는 더 많은 부담이 가해지지않을까 하는 전문가들의 우려로 가계부채 금리에 대한 부분도 사전에 준비를 하는것이 좋다는 전문가들의 얘기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내일모레 9월이 시작되는만큼 국제적으로 이슈가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미국 금리인상의 영향으로 인해 주식 등 다양한 측면에서도 한국에서도 변화의 조짐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9월이 되면 금리인상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