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가입시 주의사항 체크하기

암보험 꼭 들어야할까. 다행스럽게도 암에 대한 가족력이 없는 나는 암보험의 무지했다. 가장큰원인이라 생각했던 가족력이 없기때문에 가입을 하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주변에 암으로 고생하고 암보험이 없어 생활비나 치료비,수술비때문에 힘들어하는 지인을 보고서야 깨달았다. 살아가면서 최소한의 보장성 보험은 필요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암보험을 검색해도 방대한 정보때문에 어떤 정보를 받아들여야할지 난간했다. 암보험가입시 어떤 기준으로 가입해야하는지 기준조차 없었기때문에 정보를 찾는데 집중했다. 그러다 암보험가입시 무턱대고 가입하지말라는 지인의 충고를 받아들였다. 

암보험가입시 주의사항은 기본적으로 어떤 보장이 있느냐를 확인해야한다. 가족력, 지금의 건강상태, 내가 암보험을 유지할 수 있는지 등등 많은 조건들이 따라 붙는다. 기본적으로 암보험은 암질환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으로 암으로 인한 진단비, 치료비, 입원비, 요양급부금, 사망보험금이 전부 포함되어 있는지 암보험가입시 꼭 따져봐야한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잇겠지만 보험은 과거에 비해 항상 좋은 혜택을 가지고 새로운 보험상품이 나오는게 아니다. 오히려 반대로 예전만큼 못한 혜택으로 새로운 보험상품들이 나오고있다는사실. 암보험에도 세분화되어 진단비항목만 있는 보험도 있고, 진단비 + 치료비+ 수술비만 묶어져있는 상품도 다양하다. 

게다가 진단비금액도 제각각이고 치료비 수술비 입원비의 경우에도 3일 경과, 또는 4일경과시부터 등 조건이 까다롭기때문에 암보험가입시 세부사항들도 꼭 체크해야할 필수 항목이다. 암보험이라고 해도 무조건 대기업의 보험회사가 좋을까 예전엔 브랜드를 믿고 보험을 들기도 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엔 이러한 기준은 암보험가입시 더 혼란을 가중시킨다. 무조건 항목이다. 

 

암보험 비교견적

암보험 비교견적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요즘은 간단하게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암보험 비교견적이 가능하다. 대기업 보험사부터 우체국 보험, 신협 등등 해외보험사들도 전부 비교분석이 가능하기때문에 지인이 보험사라고 할지라도 일단 직접 눈으로 비교분석을 하고 지인에게는 조언을 구하는게 좋다 (개인적으로 실비보험 지인에게 들었다가 후회한1인. 부족한 항목들이 많았다) 

  • 고액암, 일반암, 소액암 비교
  • 유사암, 일반암 구분된 상품을 찾고 싶다면 일단 손보사 보험사위주로 찾아볼것
  •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가격저렴하고 부담없음) 
  • 암보험가입시 비교사이트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합리적인 소비를 위함)

보험은 한번들면 나중에 해지하게되면 가입자만 손해인경우가 대부분이다. 환급형은 나중에 내가 지정한 나이가 되어서도 멀쩡하거나 죽거나 그럴때 환급금 나오는데 살아있을때 받을게 아니라면 환급형은 가입하지말것.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